본문 바로가기

방법

구글 에드센스 승인기준 2주 합격하고 느낀 것

 

안녕하세요 연랑입니다.

저는 구글 에드센스 승인을 위해 3월 9일부터 글을 (본격적으로) 쓰기 시작했고

3월 23일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. 2주간 글을 쓰며 느꼈던 것, 했던 것, 공공연하게 알려진 에드센스 승인기준에 대한 제 개인적인 의견을 써보려 합니다. 저보다 이미 정보가 더 많으실 수 있지만..!

작은 도움이 된다면 좋겠는 바람으로 글을 써봅니다.

 

구글 에드센스 승인기준 - 승인을 위해 2주 동안 한 것

 

매일 포스팅?


 

전 이번에 에드센스 승인 나기 전 한번 낙방 겪었는데요. 마음을 비우고 적고 싶은 글 적으며 계속 승인 신청을 미루고 있다가 갑자기 다시 도전해보고 싶어 졌어요..ㅋㅋ(왠진 모름 그냥 급 도전) 3월 9일부터 글을 적기 시작하여 3월 20일에 신청, 3월 23일에 승인을 받았습니다. 매일 포스팅하는 것이 목표였으나 일요일은 좀 쉴래ㅠㅠ 이러면서 하루 빼먹고 오늘은 소재가 안 떠올라,, 이러면서 또 빼먹고ㅋㅋㅋㅠㅠ;; 14일 중 5일을 빼먹었습니다. 이틀에 한 번씩 포스팅한 셈이죠.

 

 

카테고리 정하기


매일 포스팅은 안 했으나 한 가지 꼭 지킨 것이 카테고리 내 통일성이었습니다.

 

구글 에드센스 측은 광고주, 즉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이지 자선단체가 아니란 말이죠.

제가 광고주라 생각했을 때 크게 두 가지로 나눠 광고를 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.

 

1. 사람들이 많이 보는 블로그

-> 많은 사람들이 보는 만큼 광고 노출수 높음, 클릭률 높아짐

2. 전문적인 블로그

-> 많은 사람이 보진 않더라도 한번 왔다간 사람들이 재방문할 확률 높음

 

1번은 단기간 안에 할 자신이 없었고

2번으로 해보자..! 해서 카테고리 정리부터 했습니다.

 

 

저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할 것, 제가 잘 전달할 수 있는 것 이렇게 두 가지를 합쳐 카테고리를 만들었고

승인 신청할 때 카테고리는 총 4개였습니다.

 

그래서 카테고리가 1개면 좋다, 많아도 2개 이내가 좋다는 건 아닌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.

아마 그렇게 말씀들 하시는 이유는 카테고리가 적을수록 전문성이 높아지니 그런 것 같아요.

카테고리가 막 8~10개 이렇지 않은 이상 각 카테고리별로 정체성을 잘 확립해 포스팅하신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.

 

사진 개수


처음 글을 쓸 때 이것저것 찾아보고 사진이 많은 게 좋은 게 아니란 걸 알게 되었어요. 그래서 초반에는 하나의 글에 한 개의 사진만 넣고 발행했답니다. 근데 글을 쓰다 보면... 정말 사진이 필요할 때가 있잖아요..? 없으면 설명이 안 되는 건.. 아니지만 전달하기 쉽지 않은 그런 때 말이죠. 그래서 나중에는 에이 모르겠다.. 하고 그냥 제 마음대로 했습니다..ㅋㅋㅋ

 

제가 느낀 건 티스토리를 장기적으로 보고 꾸준히 수익을 내고 열심히 키워가려면 사진이 많은 게 좋은 게 아니지만 구글 에드센스 승인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!입니다. 한 글 안에 사진 7개 넘는 글도 있었고 1개 있는 글도 있었고 가지각색이었거든요.

 

 

그래서 결론은..

  • 매일매일 포스팅이 힘드시면 할 수 있는 만큼만 하되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하다는 것
  • 중구난방 글보다는 카테고리를 정해서 그 안의 글을 통일되게 만드는 것(=전문성)
  • 사진 개수는 생각보다 에드센스 승인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.

지금은 까다롭고 막막해 보일지 몰라도 승인받고 나면 후련하고 그제야 보이는 것들이 있을 거예요.

누구나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. 이 글을 보시는 분들!!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.